안전교육 전산확인시스템· VR안전체험장·무재해 100일 캠페인 등
무재해 발판 삼아 오는 2023년 매출 1조 달성 비전 제시

SM경남기업은 우오현 회장이 이끄는 SM그룹 대표 건설계열사로 인명존중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팀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편제했다. 이를 통해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새로운 기법을 통한 무재해달성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경남기업은 첫 단계로 지난 10월부터 ‘스마트 레인보우시스템’을 전 현장에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개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통해 지정된 장소에 한해 자율적 안전교육 참여 여부를 전산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현대적인 스마트 기술을 현장에 접목한 시스템이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교육의 효과가 높은 ‘VR(가상현실) 안전체험장’을 설치해 생동감 있는 추락, 낙하, 감전, 화재 등 각종 유발사고 시뮬레이션을 직접 체험하는 시스템이다. 경남기업은 이를 통해 직원들의 안전관리 의식고취와 함께 각종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추진중이다.

이와 함께 12월부터 ‘무재해 100일 달성 캠페인’에 착수했다. 매월 우수근로자를 포상하는 무재해 결의대회 행사를 열어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표의식을 부여해 안전관리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박흥준 SM경남기업 대표는 “안전사고 발생 근절과 예방강화를 회사의 경영방침으로 정해, 전 직원의 높은 의식수준과 새로운 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와 참여로 3년 연속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무재해를 기본 발판으로 삼아 오는 2023년 매출 1조를 달성하겠다는 것이 SM경남기업의 새로운 비전이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