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이 주최한 2019 GTOUR 대상은 최민욱이 차지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최민욱, 삼성증권 권용수 본부장. (골프존 제공)
골프존이 주최한 2019 GTOUR 대상은 최민욱이 차지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최민욱, 삼성증권 권용수 본부장. (골프존 제공)

골프존은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2019 GTOUR 대상시상식(2019 GTOUR 8th Anniversary)’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 해 동안 GTOUR를 후원한 삼성증권, 롯데렌탈, 골든블루, KB국민카드 등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특별상 시상식과 본상 시상식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GTOUR 대상은 최민욱, WGTOUR 대상은 정선아가 수상했다.

GTOUR 대상 수상자인 최민욱은 GTOUR 챔피언십 우승으로 대상 포인트 5,385점, 평균 타수 66.85타를 기록하며 대상과 최저타수상 등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순범준은 이번 시즌 총상금 약 4,100만 원을 획득하며 상금왕을 차지했다.

WGTOUR 대상 수상자인 정선아는 대상 포인트 6,430점, 평균 타수 67.56타를 기록했으며 총상금 약 6,200만 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과 상금왕, 최저타수상 등 3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GTOUR 신인상은 강연석, WGTOUR 신인상은 김세진이 차지했다. ‘위너스클럽’에는 GTOUR 염돈웅, 허결, 순범준, 김홍택, 김민수, 금동호, 최민욱, 박범희, WGTOUR 이순호, 조예진, 정선아, 김채원, 노은진, 류아라, 이진경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한 해 동안 GTOUR를 빛내 준 여러 선수들과 후원사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올해로 8년 차를 맞은 GTOUR가 세계 최고의 시뮬레이션 프로 골프투어로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GTOUR 및 한국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골프존이 주최하는 세계 최초의 시뮬레이션 프로 골프투어 GTOUR는 2012년 출범한 이래 대회의 규모와 영향력을 지속 확대해 오고 있다.

12시즌부터 지금까지 GTOUR 누적 상금은 93억 원으로 100억 원 돌파를 눈앞에 뒀고, 지난해에는 단일 시즌 누적 상금 1억 원을 돌파하는 선수(정선아)가 탄생하기도 했다.

우승자는 양 대회 합쳐 15명이 탄생했다. 대회 등록 선수 역시 출범 첫해 총 588명(GTOUR 461명/WGTOUR 127명)에서 2019년 총 2,600명(GTOUR: 2,020명/WGTOUR: 580명)으로 4배가량 크게 뛰었다.

올해는 남녀 프로 선수가 함께 출전하는 혼성대회인 ‘위너스리그’, KPGA 프로 선수 20명을 초청해 치러진 ‘GTOUR 투어프로 인비테이셔널’ 등의 신규 대회가 창설되며 투어의 재미를 더해가고 있다.

이번 2019 GTOUR는 삼성증권과 롯데렌탈, 골든블루, KB국민카드가 후원했으며, JTBC GOLF가 주관방송사로 대회를 중계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