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부동산업무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왼쪽)허인 KB국민은행장과 (오른쪽)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지난 17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부동산업무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왼쪽)허인 KB국민은행장과 (오른쪽)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여의도본점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이하 협회)와 '부동산업무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 행장, 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 및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운영 및 마케팅, 매물 및 콘텐츠 교환 등의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해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부동산 매물정보를 고객에게 시의성 있게 제공하고, 협회 소속 회원 중개사무소의 매물 광고비용 절감을 위해 매물 정보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일반 이용자는 물론 금융기관의 담보대출 기준과 부동산 시장 지표 등으로 활용되는 시세 정보를 보다 정교하게 수집해 공동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 내 매물 카테고리에서 협회가 제공하는 매물을 광고비 없이 무료로 노출하고, KB시세와 부동산 정보 콘텐츠를 협회에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는 회원 중개사무소로부터 받은 진성매물 약 75만여건을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에 매월 제공하고 지역–단지별 시세조사, 실거래가 정보 수집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KB부동산 리브온(Liiv ON)'과 협회에서 운영 중인 부동산 플랫폼 ‘한방’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플랫폼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더불어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강사 교류, 부동산 관련 행사 참여 등의 협력사업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 구축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협력분야를 꾸준히 발굴해 ‘KB부동산 리브온’과 ‘한방’의 고객기반을 확대하고 협회 소속 회원 중개사무소와 상생하는 부동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