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NH오픈뱅킹 서비스' 실시··· 올원뱅크는 11월 23일 시행
비대면 채널 혁신방안 3단계 진행으로 오픈뱅킹 선도 은행으로 도약

[프레스맨] NH농협은행은 30일 오픈뱅킹 시행에 발맞추어 농협은행 디지털 플랫폼에서 타 은행의 계좌를 등록해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하거나 송금할 수 있는 'NH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1570만 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금융 통합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oneup(이하 NH스마트뱅킹)과 농협 인터넷뱅킹을 기반으로 오픈뱅킹 서비스에 나섰으며, 비대면 채널 3단계 혁신방안을 제시하고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뱅킹 비대면 채널 3단계 혁신방안>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제공)

1단계로 NH스마트뱅킹 앱에서 30일부터 타행계좌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비롯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10월 19일에는 스마트폰을 흔들면 지정된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모션뱅킹’,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계좌 조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위젯’ 서비스 등을 신규 도입했다.

2단계로 NH스마트뱅킹 고도화를 진행해 9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몽골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서비스를 지원하며, 통장 없이 스마트폰으로 출금이 가능한 창구출금 서비스와 연락처 송금 서비스 등 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3단계로 간편 모바일 플랫폼‘올원뱅크’도 11월 23일부터 'NH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해 타행 계좌 ‘50만원 이하 무료 송금’과 ‘환전 90% 우대 서비스’ 등의 특화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원뱅크는 음성뱅킹 서비스, 간편결제, 프리미엄 서비스 등 기존 특화 서비스를 개선하고, 향후 전용상품 Line-Up 확대 및 빅데이터 기반 맞춤상품 추천, 상품가입 프로세스 간소화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접근성을 높임으로서 ‘간편 오픈뱅킹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의 디지털 플랫폼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준비하고 있다”며,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오픈뱅킹 선도 은행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프레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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