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 Star Cup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인도네시아(안산)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제공)
지난 20일,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 Star Cup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인도네시아(안산)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제공)

[프레스맨]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사단법인 해피피플과 함께 'KB Star Cup 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외국인근로자들간 커뮤니티 구성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및 한국사회 적응 지원을 위해 ‘KB글로벌 축구단’을 창단한 바 있다. 더불어 외국인근로자들이 편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축구장 대여 및 축구용품 구입 등의 활동 운영비를 1년간 지원해왔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KB Star Cup 축구대회'는 ‘KB글로벌 축구단’ 총 4개 팀(캄보디아(광주)/미얀마(부천)/인도네시아(안산)/베트남(수원)) 소속 100여명의 선수단 및 국가별 응원단 등 총 200여명이 모여 성황리에 치뤄졌다. 4개 팀이 다른 팀과 한 번씩 겨루는 리그전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최종 우승은 인도네시아(안산)팀이 차지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베트남 축구팀 주장 토안팜(남, 36세)은 “고국인 베트남을 떠나 한국에서 홀로 힘들게 생활하고 있을 때 ‘KB글로벌 축구단’에서 만난 동포들은 제게 큰 힘이 되었다”며, “넓은 잔디구장에서 다른 국가 근로자들과 함께하는 축구대회로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KB국민은행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나눔 실천과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