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관문인 김포공항지역은 교통편이 우수하여 동북아 경제허브로 역할 수행가능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만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구 제3선거구)은 6월11일(화)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7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서울시청(박원순 시장)을 대상으로 김포국제공항과 서남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하여 시정질문 했다.
 
경만선 의원은 질문에서 “항공 선진국은 자국의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도권 제 2공항을 적극 활용하여, 제2공항이 국제선 수요 20~30%이상 분담하고 있다.
 
단거리 및 비즈니스 여객은 김포공항을 이용하고, 중·장거리 여행자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등 이용자 편의에 맞춘 항공교통 제공을 통해 도심공항 전체의 국제선 운항 확대, 동반성장이 가능하다”고 했다.
 
경 의원은 “서울시에서 적극적으로 김포국제공항의 국제선 운항 확대를 통한 서울시의 경제 발전을 이끌어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경만선 의원은 김포공항 주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시민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항공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올해 초 '서울특별시 김포공항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한바 있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은 “공항의 다변화나 김포공항의 역할을 증대시키려고 한다. 나아가 지역주민의 편익을 어떻게 해결할까도 같이 고민하겠다”고 했다.
 
이어 경만선 의원은 “김포공항의 국제선 기능의 제약은 김포공항 및 주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저해하는 주된 요인”며 “김포국제공항이 위치한 서울 서남권은 상대적으로 생활기반시설이 타지역과 비교하여 낙후된 지역이다. 과거 김포공항이 국제공항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했던 당시만 해도 김포공항 주변지역 경제가 활성화됐지만 현재 김포공항의 국제선 기능의 제약으로 주변지역 경제발전은 타지역에 비해 지체되었다”며 서남권 지역의 발전에도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당부하며 시정질문을 마쳤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