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HP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장기적 파트너십 강화(쿠팡 제공)
쿠팡, HP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장기적 파트너십 강화(쿠팡 제공)

쿠팡과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적 제휴가 이어지고 있다. 쿠팡은 지난 13일 쿠팡 잠실 오피스에서 HP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댄 라이트 쿠팡 CMG 비즈니스 VP,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 조나단버크쿠팡펠로우 등 쿠팡 관계자들과 김대환 HP코리아 대표이사, 비비안추아 HP 아시아태평양(AP)지역 컨슈머 퍼스널 시스템 본부 이사 등 HP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쿠팡은 믿을 수 있는 HP 제품을 직거래를 통해 안정적으로 수급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조건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HP코리아 역시 한국 최대 온라인 판매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HP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빠른 배송, 세심한 고객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향후 온라인 마케팅, 제품 광고, 사이트 제휴 등 다양한 고객 혜택 방안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쿠팡은 프리미엄 노트북, 데스크톱, OMEN 게이밍 PC, 모니터, AiO, 레이저젯 프린터, 잉크/토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HP브랜드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셀렉션도 빠르게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이제 하드웨어가 아닌 서비스를 구매하는 형태로 고객 구매패턴이 변했다”며, ”빠르고 안전한 배송, 사용 편의성 등 차별화 된 서비스에 집중하는 쿠팡과의 협업은 HP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HP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장기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협력 가능한 사업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쿠팡은 항상 고객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 셀렉션과 서비스를 빠르게 갖춰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