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해결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김태수 의원(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해결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김태수 의원(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환경수자원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15일 오후 서울시의원회관 환경수자원위원장실에서 시의회사무처 시민권익담당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신속한 해결로 의원과 시민들의 만족도가 큰 민원처리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현재 서울시의회는 각 종 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시민권익담당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 부서에서는 의원 민원뿐만 아니라 시민 민원접수 상담, 민원 현장 조사, 민원 관련 제도개선 방안 마련 등을 하고 있다.

또 민원해소 및 불편해소, 시민권익보호를 위해 한성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센터에서는 행정전문가(행정사 등)가 자문을 지원하고 있어 시민과 집행부 간의 갈등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해 시의회에 접수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시민의 권익 보호를 골자로 한  ‘서울시의회 민원처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었다.

김태수 의원은 “시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시민권익담당관은 의원들의 민원 창구와 시민 권익보호 증진에 힘쓰면서 의회의 기능과 위상 강화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문화·세분화 되어가는 집행부의 업무로 인해 발생되는 각 종 민원을 효율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행정전문가(행정사 등)의 자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시민권익담당관과 민원행정서비스지원센터가 좀 더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