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리안, 박준뷰티랩, 제오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이만헤어,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아이디헤어, 리챠드프로헤어, 권홍헤어, 아이앤투헤어, 헤어망고, 토리헤어, 에이치스타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6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8년 12월 7일부터 2019년 1월 8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84,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2017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24,620개와  비교분석도 해보니 278.32% 증가했다. 2019년 1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사회공헌 분석이 새롭게 포함되면서 브랜드평가 가중치에 변화가 있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2019년 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아이디헤어, 블루클럽, 헤어망고,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이가자헤어비스,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순이었다. ​

1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248 소통지수 115,915 커뮤니티지수 51,631 사회공헌지수 27,1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9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885 보다 151.08% 상승했다. ​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4,118 소통지수 82,224 커뮤니티지수 43,126 사회공헌지수  35,7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2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335 보다 213.83% 상승했다. ​

3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864 소통지수 54,306 커뮤니티지수 22,986 사회공헌지수 44,1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312로 분석되었다. 토리헤어 브랜드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준오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2017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24,620개와  비교분석도 해보면 278.32%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3.14% 상승, 브랜드소통 377.66% 상승, 브랜드확산 393.4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2월 7일부터 2019년 1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