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가장 가고 싶은 커피전문점은 역시 스타벅스
가장 가고 싶은 커피전문점은 역시 스타벅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독보적 1위"
  • 김승종 기자
  • 승인 2019.01.0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커피빈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커피빈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커피빈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9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18년 12월  2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035,1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122,467개와 비교해보면 72.7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9년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드롭탑, 할리스, 커피에반하다, 엔제리너스, 달콤커피, 커피베이, 전광수커피, 폴바셋, 더카페, 파스쿠찌, 탐앤탐스, 빽다방, 커피나무, 더착한커피, 빈스빈스, 커피마마,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주커피, 토프레소, 매머드커피, 카페띠아모, 카페보니또, 그라찌에 순이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808 미디어지수 1,235,516 소통지수 211,118 커뮤니티지수  205,504 사회공헌지수 901,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0,077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41,325와 비교하면 21.66 % 상승했다.​

2위, 커피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182  미디어지수 714,384 소통지수 33,665 커뮤니티지수 46,791 사회공헌지수 856,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694 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6,304와 비교하면 237.01% 상승했다.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71 미디어지수 244,431 소통지수 71,588 커뮤니티지수 23,302 사회공헌지수 564,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4,784 로 분석됐다.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5,159와 비교하면 59.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됐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18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8,122,467개와 비교해보면 72.79%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01% 상승, 브랜드이슈 51.51% 상승, 브랜드소통 4.29%하락, 브랜드확산 70.02% 상승, 브랜드공헌 162.38 %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2월  2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