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호세쿠엘보’와 ‘쿠엘보깔라만시’ 시음행사 진행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호세쿠엘보’와 ‘쿠엘보깔라만시’ 시음행사 진행
  • 김승종 기자
  • 승인 2019.01.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호세쿠엘보와 쿠엘보 깔라만시 시음행사 진행(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호세쿠엘보와 쿠엘보 깔라만시 시음행사 진행(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가 세계 1위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Jose Cuervo)’와 손잡고 오는 6일까지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쿠엘보깔라만시(호세쿠엘보+토닉워터 깔라만시)’ 시음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엘보깔라만시’는 호세 쿠엘보데킬라와 하이트진로음료의 칵테일 믹서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1:4 비율로 섞은 칵테일 레시피로, 대중적인 데킬라 베이스 칵테일인 ‘마가리타’와 가장 흡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호세 쿠엘보’ 공식 수입사 FJ코리아에 따르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레시피테스트에서 ‘역대급 맛’이라는 결과가 나와 향후 시음을 하는 소비자들로부터도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이트진로음료와 FJ코리아는 토닉워터 깔라만시가 ‘데킬라토닉’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호세 쿠엘보 구매 시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 증정 행사 등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11월 ‘진로믹서 토닉워터’ 신제품인 ‘토닉워터 깔라만시’, ‘토닉워터 애플’을 출시하면서 토닉워터를 활용한 한국형 소주 칵테일 ‘쏘토닉(소주+토닉워터)’ 문화를 전파하는 등 그동안 진, 보드카와 믹스해 마시는 음료로 널리 알려져 왔던 ‘토닉워터’의 음용 용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 초기 ‘쏘토닉’ 확산을 위해 전국 요식업소를 적극 공략한 결과 토닉워터 깔라만시가‘치어스’, ‘노랑통닭’ 등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중심으로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이미 SNS상에는 데킬라와 토닉워터를 믹싱해 마시는 레시피가 확산되고 있는 등 토닉워터 깔라만시가 쏘토닉에 이어 데킬라 같은 증류주 칵테일 믹서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믹싱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주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