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 하기스 기저귀 2위 페넬로페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그래픽=한국기업평판연구소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 하기스 기저귀 2위 페넬로페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그래픽=한국기업평판연구소제공)

기저귀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기스 기저귀 2위 페넬로페 기저귀 3위 군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8년 11월 28일부터 2018년 12월 29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837,0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3,847개와 비교하면 39.65% 증가했다.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모모래빗과 쿠잉 브랜드가 새롭게 포함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18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기스, 페넬로페, 군, 킨도, 슈퍼대디, 팸퍼스, 나비잠, 마미포코, 보솜이, 리베로, 모모래빗, 메리즈, 슈베스, 대디베이비, 토디앙, 쿠잉, 밤보, 밤부베베, 에코제네시스, 네이쳐러브메레, 네띠, 네츄럴블라썸, 베슈 순으로 분석됐다.

1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877 소통지수 233,133 커뮤니티지수 313,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05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810 와 비교하면 510.17% 상승했다.

2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730 소통지수 239,749 커뮤니티지수 314,0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508 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09,016 와 비교하면 80.80% 상승했다.

3위, 군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804 소통지수 192,596 커뮤니티지수 195,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22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61,785와 비교하면 2.33% 상승했다.

4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419 소통지수 189,699 커뮤니티지수 143,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0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81,358와 비교하면 8.56% 하락했다.

5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480 소통지수 167,377 커뮤니티지수 257,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26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4,327와 비교하면 84.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하기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3,847개와 비교하면 39.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78% 상승, 브랜드 소통 38.23% 상승, 브랜드 확산 50.0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기스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괜찮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선물, 아기, 신생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7.95%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1월 28일부터 2018년 12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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