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슈퍼대디  3위 베베숲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8년 11월 26일부터 2018년 12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661,3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03,437개와 비교해보면  27.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8년 1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슈퍼대디, 베베숲, 순둥이, 브라운, 달곰이, 보솜이, 클레보스, 올제, 릴리유, 베베앙, 도담이, 닥터마밍, 엘프레리, 도리도리, 몽드드, 아이러브베베, 그린터치, 모모래빗, 닥터아토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990 소통지수  133,271  커뮤니티지수   94,2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4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2,205와 비교하면서  75.57% 상승했다.​

2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80  소통지수 162,927 커뮤니티지수  55,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2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116 와 비교하면서  68.71% 상승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965 소통지수  117,710 커뮤니티지수   62,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816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6,942와 비교하면서  5.0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프리미엄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03,437개와 비교해보면  27.46%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86% 상승,   브랜드 소통  39.34% 상승,  브랜드 확산 38.02%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18년 1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만족하다, 부드럽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불검출,  안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1.70%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1월 26일부터 2018년 12월 27일까지의   물티슈 20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