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이 들어선다. 신봉동 최초의 ‘푸르지오’ 브랜드로 지역내 최고층 단지로 지어진다.    

대우건설은 오는 11월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지구에서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주상복합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973-1번지에 들어서는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49층, 4개 동, 총 44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363가구, 오피스텔 84실로 구성됐다. 전 주택형이(아파트·오피스텔)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4㎡/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서수지IC가 단지 1㎞ 거리에 위치해 강남권을 차량으로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신분당선 성복역과 수지구청역도 가까워 신분당선 이용시 판교역까지 15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지난해 5월 착공이 들어간 신분당선 용산 연장선(2025년 예정)이 향후 개통될 시 서울 강북권 접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또한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개통예정)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보다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앞으로는 정평천이 흐르고 단지 주변으로는 성지바위산, 광교산, 백운산이 위치해 녹지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수지구 최고층인 49층으로 조성돼 영구적인 녹지 조망권 및 도시 조망권도 확보됐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도보 5분거리에 신봉초, 신봉중, 신봉고가 위치해 있고, 명문학교인 수지고를 비롯해 신일초, 홍천초, 성복중, 홍천중, 성복고, 홍천고 등 수지구 내 우수학군도 가깝다.  

생활편의 시설도 잘 갖춰졌다. 판교·광교신도시와도 가까워 신도시 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근처에 이마트 수지점·죽전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대형 쇼핑몰로 조성예정인 롯데복합몰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 앞 정평천 수변 산책로를 비롯해 용인시국민체육센터, 광교산 산책로 및 등산로를 쉽게 이용 가능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용인 수지구 신봉지구는 약 4,732세대의 도시개발 사업으로 현재 조성이 완료된 상태다. 단지와 인접해서는 약 4,200세대 규모의 신봉2지구도 개발을 앞두고 있어 향후 신봉동에만 약 9천여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인접해 있는 분당·판교신도시의 생활인프라 뿐만 아니라 향후 신봉2지구에 조성되는 생활인프라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역내 최고층으로 조성되는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20층 미만의 건물만이 존재해 지역내 최고층인 49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조망권이 우수하다. 주력평면인 전용면적 84A를 비롯해 74A, 84C 타입은 주거 쾌적성을 높인 판상형으로 배치했다. 74B, 84B 타입은 LDK(Living Dining Kitchen)구조를 적용해 효율적 공간활용과 부드러운 동선을 고려했다. 이밖에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분양관계자는 “용인시 수지구에서 처음으로 들어서는 49층 최고층 단지로 지역내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며 “전가구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에 광교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을 갖춘 만큼 지역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