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조감도(금호건설제공)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조감도(금호건설제공)

금호건설은 인천 검단신도시 AB14블록에서 공공주택 사업인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2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4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타입별 세대수는 △74㎡A 318세대 △74㎡B 362세대 △84㎡A 772세대 등이다.

검단신도시의 첫 번째 공공분양 단지로 분양가는 3.3㎡당 평균 약1,150만원대로 저렴하게 책정됐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2회분납제(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된다.

청약접수는 오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화) 1순위, 7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정당 계약은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9.13부동산대책 미적용 단지로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문정권 소장은 “검단신도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공공분양 물량으로 주변 단지보다 낮은 3.3㎡당 평균 약115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다”라며” 인천지하철1호선(예정)역세권에 중심상업지구, 초·중·고교가(예정) 단지와 맞닿아 있는 등 검단신도시 내 입지가 가장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선 신설역(예정)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신설역 이용시 계양역까지는 1정거장이며,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인접해 있는 원당대로 이용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초·중·고교가(예정) 밀집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는 초등학교, 고등학교, 중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권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검단신도시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되는 중심상업지구 부지(예정)가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또한 김포 풍무 홈플러스, CGV, 김포시청 등도 가까워 김포와 풍무지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전가구에 4Bay혁신평면을 적용해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모든 가구(침실2,3)에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소비자 선택에 따라 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가구 맞통풍-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방은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ㄷ 자형’설계를 적용해 동선이 편리하다. 전가구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부지 절반에 가까운 땅을 조경면적으로 설계하는 등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건폐율이 11.62%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고, 조경면적이 44%로 법정기준 보다 약 3배 가까이 녹지공간을 확보해 단지가 쾌적하다.

단지내에는 단풍나무길, 벚나무길, 소나무오름길, 이팝나무길 등 단지를 순환하는 1㎞ 둘레길이 조성되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어린이테마놀이터 4개소가 설치된다. 온가족이 함께하는 텃밭정원인 팜가든과 숲속 동물을 테마로 한 조형물이 전시된 갤러리가든, 바닥 분수와 푸름녹음광장이 조성되는 오름마당, 어린이체험학습이 가능한 자연학습관찰장,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푸름마당 등 다양한 야외 테마공간이 조성된다. 

입주민의 취미를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체력을 단련할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작은 도서관, 독서실, 카페라운지, 맘스카페, 바이크스테이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단지내에 마련된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친환경 에너지 단지설계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지하주차장 및 거실과 침실 등 단위세대 내에 적용할 예정이다. 냉난방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적용, 태양광발전설비, 원격검침시스템, 절수형 양변기·수전 등 절수형 위생기구 적용,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을 갖춘 월패드를 적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단지로 꾸며진다. 

이밖에 범죄예방을 위해 어린이놀이터, 지하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 디지털 CCTV를 설치하고 무인택배시스템, 전세대 동체감지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