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맹 맺은 3개 혈맹이 함께 도전하는 대규모 레이드
7개월 만에 신규 특성 장비 '인간형' 등장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 올려주는 '룬 각성 시스템' 추가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동맹원정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제공)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동맹원정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동맹원정▲특성 장비▲룬 각성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시스템 '동맹원정'은 동맹으로 맺어진 3개 혈맹이 함께 도전하는 대규모 레이드로, 스테이지 형식으로 진행된다.  동맹원정에 참여한 혈맹들은 3개의 거점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스테이지와 중간보스를 처치하면, 3개 혈명이 다같이 도전하는 최종 보스를 만나게 된다. 각각의 거점은 서로 다른 특성의 몬스터가 배치돼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동맹원정을 즐기면 신규 레어스킬 '썬더볼트'와 룬 각성에 사용되는 룬 각성석 등의 보상을 받는다. 

또한, 넷마블은 지난 3월 용족 특성 장비 이후 7개월 만에 신규 특성 장비 '인간형'을 추가했다. 해당 장비는 인간형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인간형 몬스터에게 받는 최종 피해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 11월 중 인간형 몬스터가 등장하는 신규 던전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룬 각성 시스템은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해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다. 종류와 상관없이 7레벨을 달성한 룬은 각성할 수 있고, 각성하기 위해서는 '각성석'과 '룬조각', '아데나'(게임재화)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할로윈을 맞아 공용마을 '마그나딘'이 새 단장을 하고, ‘오싹오싹 호박머리 할로윈’ 이벤트를 오는11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 할로윈 코인이 주어지며, 특정 시간에 맞추어 '마그나딘' 마을에 등장하는 호박들을 캐도 할로윈 코인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큰 호박을 캤을 때 등장하는 ‘호박머리 자켄’을 처치하면 추가적인 보상이나 할로윈 한정 칭호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할로윈 코인은 ‘SR 등급 장비 선택상자’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레볼루션'은 언리얼 엔진 4를 적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초대형 오픈 월드, 수천 명이 함께하는 실시간 대규모 전장 등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