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22일 경영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과 유통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기에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기존 브랜드 채널 조직을 브랜드와 채널로 분리해 브랜드 중심 조직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오는 2025년 원대한 기업을 향한 기업 비전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소통해 지속 가능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하게 구축하는 것과 동시에 내년도 경영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특이성을 갖춘 브랜드와 혁신 상품을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에서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브랜드 마케팅과 영업이 각각의 전문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 체계를 새롭게 설계했다.

기존 마케팅과 영업이 통합된 ‘Luxury/Premium Business Unit’을 마케팅 전담 조직으로 구성된 ‘Luxury/Premium Brand Unit’으로 개편하고, 분산돼 있던 국내 화장품 채널 조직을 ‘뷰티영업 Unit’으로 통합했다.

또 면세, 디지털 등 새로운 성장 채널에 내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조직을 정비했다.

기존 신성장 Business Unit 산하의 ‘Travel Retail/Global Travel Division’을 국내외 면세 채널의 성장세 및 고객이 지닌 특수성을 고려해 별도의 ‘Travel Retail Unit’으로 승격했다.

화장품과는 상이한 HBO 카테고리가 지닌 고유의 마케팅·영업 속성을 반영해 기존 Business Unit 체계로 운영될 ‘Daily Beauty Unit’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의 일환으로 조직 내 ‘e커머스 Division’을 신설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본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각 조직이 지닌 핵심 역량에 보다 집중한 가운데 조직 간의 긴밀한 협업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질적 성장을 향한 굳건한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 아시안 뷰티의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하게 하는 원대한 기업이자 존경받는 글로벌 대표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승진>

◇전무

△데일리뷰티유닛 임혜영

◇상무

△럭셔리브랜드유닛 설화수디비전 김민아 △프리미엄브랜드유닛 라네즈디비전 이혜진 △프리미엄브랜드유닛 아이오페디비전 배지현 △데일리뷰티유닛 해피바스&메디안디비전 한나현 △데일리뷰티유닛 데일리뷰티영업디비전 이영운 △데일리뷰티유닛 데일리뷰티이커머스디비전 유호영 △뷰티영업유닛 백화점디비전 이민규 △뷰티영업유닛 이커머스디비전 이민규 △오설록디비전 서혁제 △R&D유닛 기반혁신연구디비전 박원석 △SCM유닛 개발&구매디비전 정창욱 △법무유닛 법무디비전 신희철 △법무유닛 준법경영디비전 이상호 △아세안 RHQ 나정균 △비서실 이준식

<아모레퍼시픽 전보>

◇전무

△럭셔리브랜드유닛 강병영 △뷰티영업유닛 이우동 △TR유닛 김영수

◇상무

△사업전략디비전 박태호 △럭셔리브랜드유닛 헤라디비전 이지연 △프리미엄브랜드유닛 정혜진 △프리미엄브랜드유닛 SG디비전 홍지선 △데일리뷰티 유닛 려&미쟝센디비전 박유현 △뷰티영업유닛 MBS디비전 유치호

<아모레퍼시픽그룹 승진>

◇전무

△그룹홍보실 이희복

◇상무

△그룹전략실 지속가능경영디비전 오정화 △그룹경영진단실 감사팀 안재성 △AGO 이진표

<아모레퍼시픽그룹 전보>

◇상무

△그룹전략실 그룹전략디비전 황영민

<에뛰드 승진>

◇상무

△마케팅디비전 이수연

<에뛰드 전보>

◇전무

△대표이사 심재완

<아모스프로페셔널 전보>

◇상무

△대표이사 노상철

<에스쁘아 전보>

◇상무

△대표이사 임중식

<퍼시픽글라스 전보>

◇상무

△대표이사 홍형수

<코스비전 전보>

◇상무

△대표이사 김재성

이상 36명(승진 21명, 전보 1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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