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 종료 후 임직원과 악수하고 있는 김형(왼쪽) 사장 모습 (사진=대우건설제공)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 종료 후 임직원과 악수하고 있는 김형(왼쪽) 사장 모습 (사진=대우건설제공)

대우건설은 11일 오후 본사에서 신임사장 취임식을 열고 공식적인 김형 대표이사 체제가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형 신임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내외 건설환경이 악화되는 과정에서 회사의 명성과 신뢰를 회복하고 건설 본연의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무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회사로 임직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히고 “재무안전성 개선, 유연하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준비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사장으로서, 선배로서 임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먼저 다가가겠다고 공언했다.

김 사장은 "'인재사관학교'로 명성 높은 대우건설의 핵심자산은 임직원"이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임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겠다. 아낌없는 조언을 위해 먼저 다가가 손을 내밀겠다"고 말했다.

앞서 노동조합 등이 제기한 '자질논란' 등에 대해 "새로운 변화의 시기에 외부 인사로 사장에 선임된 것에 대해 대내외의 기대와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도전과 열정의 마음으로 대우건설을 지켜온 임직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이 자리를 빌어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건설을 거쳐 삼성물산 시발(토목)사업부장(부사장)을 지낸 뒤 포스코건설 글로벌인프라본부장(부사장)으로 근무했다. 현대건설 재직 당시 스리랑카 콜롬보항 확장 공사, 삼성물산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메트로 프로젝트 등 굵직한 해외현장을 담당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