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컨벤션뷰로는 '제1회 2017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Goyang Destination Week 2017)’를 UN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세계 관광 기구)와 한국관광공사, 한국지식경영학회 후원으로 7일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8일까지 양일간 아시아 지역 DMO(지역마케팅기관)를 포함한 데스티네이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는 아시아 마이스 시장 및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모델과 전략을 파악할 수 있는‘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포럼(International Destination Competitiveness Forum)’, 아시아지역 데스티네이션 전문가들의 모임인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Asia Destination Round Table)’, 국내 지식경영분야 선도 학회인 ‘한국지식경영학회(회장 김철원) 추계학술대회’ 등 총 3개의 개별 이벤트로 구성된다.   

특히 7일에는 도시마케팅 전문가 개리 그리머(CEO, Gaining Edge. 호주)가 ‘아시아 마이스 시장-미래의 승자와 패자’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또 경희대학교 김철원 교수의 ‘지역발전을 위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모델과 전략’을 주제로 한 발표와 더불어 국내외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좌장 진홍석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회장)이 이어진다.

이어지는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좌장 황희곤 한림대 교수)’에서는 마이스 분야의 신흥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의 마이스 데스티네이션 마케팅 전문가인 Venture Marketing사 CEO Nitin Sachdeva가 ‘새로운 마이스 데스티네이션, 인도시장분석’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Japan Association Forum의 설립자인 Shogo Kaneda가 ‘일본 협회시장 개척’을 주제로 발표한다. 아울러 마이스 목적지로서 지역을 마케팅하고 개발하는 고양시, 대만 가오슝시, 대전시, 강원도, 일본 오사카 및 치바의 현장 전문가들이 각 지역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일에는 한국지식경영학회(회장 김철원)의 동계학술대회가 개최되며, 한글과 컴퓨터 김상철 회장의 기조강연 및 다양한 학술발표가 준비돼 있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수준 높은 마이스분야 논문들이 발표되는 행사로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