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검찰총장으로 김진태 전 대검 차장이 지명되면서 야당은 '박근혜 정부의 사람'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청문회 대비 작업을 준비한다고 알려졌다.

27일 김 내정자에 대한 인선으로  박근혜 정부 출범 8개월여만에 '5대 권력 기관장' 임명이 끝났다.

청와대 관계자는 김 내정자와 관련, "지역을 따지지 않고 적임자를 찾은 것"이라며 "새 정부는 지연이나 학연, 그 밖의 다른 사안은 고려하지 않는다. 그 직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인지가 인선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야당의 반응은 다르다. 박 대통령의 '지역편중 인사'를 비판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실제로 김 내정자를 비롯, 황찬현 감사원장 후보자는 모두 PK(부산·경남) 출신이다. 더불어 정홍원 국무총리와 김 비서실장,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등이 PK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28일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정·감사 라인을 PK출신이 독식, '신(新) PK시대'가 도래했다"며 "누가 봐도 자연스럽지 못한 비정상의 극치의 인사"라고 말했다.

또한 야당은 김 내정자가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의 사람이라는 점에도 날을 세우고 있다.

민주당은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김 후보자가 김 비서실장의 최측근이라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국정원 댓글 사건의 진실을 덮으려는 청와대의 입장을 그대로 대변하는 검찰총장이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비판했다.

이에 김 내정자는 "과거 평검사 시절 법무심의관실 검사와 법무장관으로 만난 것 외에 다른 인연은 없다"며 "개인적으로 교류하는 관계가 아니다"라고 김 비서실장과의 관계에 선을 그은 상황이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