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할 것"
"과거 익숙한 방식 탈피…디지털 혁신에 박차"

"고객 중심, 직원 중심,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KB를 꿈 꿉니다."
 
허인 신임 KB국민은행장은 21일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고객의 사랑과 신뢰가 바탕이 돼야만 지속 가능하고, 경쟁은행이 감히 따라올 수 없는 확실한 리딩뱅크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를 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KB-Wise근무제',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 등  영업점 운영모델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KPI를 포함한 은행의 모든 제도와 프로세스를 고객지향적인 영업활동에 맞춰 과감하고 신속하게 고치고 바꿔야 한다"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스마트한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끈덕지게 혁신을 추구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허 행장은 파트너십그룹(PG)등 협업문화를 'KB'의 문화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은행과 증권 복합점포 등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계열사간 소통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조직의 단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디지털 금융 시대를 맞아 과거의 모습에서 탈피한 '혁신' 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직원마다 '유니버설 뱅커'로서의 역동성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그는 "디지털뱅크는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핵심전략이자 미래성장동력"이라며 "은행 영업조직은 앞으로 고객에게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과거에 익숙했던 방식은 단호하게 혁신해 나가야 한다"며 "KPI에 매몰된 단기성과주의, 자율성이 배제된 밀어내기식 프로모션은 최우선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심화한 노사갈등 문제에 대해서는 "건전하고 발전적인 노사관계 파트너인 박홍배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조합 관계자분께도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