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포카칩 크레이지 불닭맛’을 활용한 피자 요리 이미지<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이 SNS와 블로그를 통해 과자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레시피를 따라 만들고 SNS에 인증샷이나 후기를 올리는 등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제품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까지 얻고 있는 것이다.

지난달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 ‘포카칩 크레이지 불닭맛’은 야채, 치즈를 더해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피자 요리로 변신한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로 소비자들이 ‘과자가 요리로 탄생?’, ‘당장 만들어 먹어야겠다’, ‘매콤 바삭해 맥주 안주로 최고’ 등 댓글을 남기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여름을 맞아 과자를 시원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 ‘아이스 레시피’ 동영상은 페이스북 게시 20일만에 약 7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초코파이를 시원한 음료로 탄생시킨 ‘초코파이 셰이크’, 알록달록한 색과 귀여운 모양의 젤리밥에 탄산수를 부어 얼린 ‘젤리밥바’, 까메오를 토핑으로 곁들인 ‘까메오 빙수’, 촉촉한 초코칩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초코칩 샌드’ 등 간단하지만 전혀 색다른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여름 간식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초코파이, 마켓오 버터팔렛, 다이제 등 대표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DIY 밸런타인데이 선물’, ‘오리온 과자 더 맛있게 먹는 법’, ‘다이제 맛있게 먹는 법’ 등 공식 SNS에 게시한 동영상이 약 3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해석하는 ‘모디슈머’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과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함께 제공하는 레시피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