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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들의 싹쓸이 쇼핑이 인터넷을 통해서도 그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25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중국에서 인터넷 경유로 일본통신판매사이트 등에서 직접 구입한 금액이 지난해 처음으로 1조엔을 돌파했다고 일본 경제산업성 통계자료를 인용해 보도했다.

일본 경제산업성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인의 일본통신판매사이트 경유 직접 구매 금액은 직전 년인 2015년보다 30.3% 늘어나 1조366억엔을 기록했다. 화장품 이외에도 종이기저귀나 건강식품 등도 인기가 높았다.  

중국인이 일본 방문시에 눈여겨 봐두었던 화장품 등을 귀국 후에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대량구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신문은 분석했다.

방일 중국인관광객이 지난해 일본 내에서 소비한 금액은 1조 4754억엔으로 이같은 추세라면 향후 인터넷을 통한 직접구매 액수가 이를 앞지를 가능성도 있다고 신문은 전망했다.

한편, 미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일본의 통신판매 사이트를 통해 쇼핑한 금액은 2015년보다 14.4% 증가한 6165억엔이었다. 

일본 국내의 인터넷통신판매 시장 규모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 보급이 보편화되면서 전체 15조 1358억엔으로 2015년보다 9.9%나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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