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 떡복이 불파라면

분식, 주점 등 외식 브랜드 라면 메뉴 선보여
대중적인 라면 맛에 개성을 담은 것이 특징

한국인들의 그칠 줄 모르는 라면 사랑에 외식업계에서도 색다른 라면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매장에서도 라면을 찾는 매니아들이 많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만든 양념과 식재료로 개성을 살려 특별한 라면을 판매하고 있는 외식업체들이 많다.

라면에 다양한 토핑을 올리는 것은 기본이고 다른 요리와 접목한 라면 요리까지 그 매장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라면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는 최근 얼큰함을 극대화하고 불맛을 강조한 ‘불파라면’을 출시했다.

불파라면은 개운하고 깔끔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특징으로 상큼한 풍미를 내는 파채와 얼큰한 맛을 더해줄 태국고추가 고명으로 올라가 있다. 또한 메추리알과 라면국물에 적셔먹을 수 있는 고소한 유부까지 올려져 죠스떡볶이만의 라면을 맛 볼 수 있다.

죠스떡볶이 매장 내 다른 메뉴와도 잘 어울려 떡볶이나 튀김과 같이 먹는 고객들이 많으며, 간단한 식사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식사를 원하는 1인 고객들의 이용도도 높은 편이다.

외식기업 디딤의 주점 브랜드 ‘미술관’은 식사류 메뉴로 ‘해물해장라면’을 판매하고 있다.

해물해장라면은 홍합 등 다양한 조개류와 각 종 해산물이 들어가 시원하면서도 얼큰함 맛이 특징으로 안주 메뉴 또는 전날 과음으로 인한 해장 메뉴로 인기가 높다

국물의 개운함과 매콤함의 조화가 어우러져 젊은 층 고객은 물론 중장년층 고객의 입맛까지 사로잡아 매장의 대표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라면도 요리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는 ‘라스타’는 독자적인 수프와 레시피 개발로 색다른 라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4종류의 자연치즈를 가미하여 기존 치즈라면과는 색다른 맛을 내는 ‘4가지치즈라면’, 슬라이스 마늘칩의 은은한 맛과 향이 느껴지는 ‘화이트갈릭라면’ 등 색다른 라면 메뉴로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라면 요리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근한 메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분식, 주점 등 다양한 외식브랜드에서 라면 메뉴를 개발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대중적인 맛은 극대화하고 브랜드 특유의 차별화를 더하는 것이 외식업계 라면 메뉴의 트렌드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