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무소속 의원 측은 20일 전날 싱크탱크인 '정책네트워크 내일'이 첫 심포지엄을 열고 활동을 시작하면서 창당 작업이 본격화됐다는 관측이 나오는 것에 대해 "성급하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이날 송호창 무소속 의원은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나와 "연구소를 시작한 것이기 때문에 정치적 세력화, 조직화, 창당 얘기를 하는 것은 너무 성급한 것 같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일단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 비전을 만드는 것"이라며 "그것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 시민들이 참여해 정책과 대안을 만들 연구기관을 시작한 것이고, 첫 번째로 토론회를 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내일'을 통해서 구체적인 미래비전을 논쟁하고, 아이디어를 모아나가면 그 가운데에서 훌륭한 사람들이 많이 모일 것"이라며 "인재영입이라는 걸 특별히 하고 있는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 최측근인 금태섭 변호사 역시 PBC라디오에서 "'내일'을 출범시킨 것은 민생에 도움되는 구체적인 방안을 만들면서 한 단계 한 단계 나아가려고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신당 창당을 사실상 공식화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그런 것은 아니다. 그런 질문은 너무 앞서나간 것"이라고 부인했다.

또 "신당 창당이라는 것이 우리가 당을 만들겠다면서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모이다 보면 방향이 생기는 것"이라며 "지금 저희가 굉장히 부족하고 초기 단계다. 준비가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약속을 하는 것보다는 이루어졌을 때 말씀드리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최장집 '내일' 이사장이 안 의원의 정치적 지향점으로 제시한 '진보적 자유주의'에 대해 송 의원은 "자유주의라고 하는 것은 우리사회의 경제·정치·사회·문화 모든 면에서 국가주도적인 방식이 아니라 시민들의 자율성이 반영되도록 하자는 것"이라며 "경제영역에서도 기존의 신자유주의가 사회를 극단적으로 양극화 시켰는데 그 반대 의미로 경제를 운영해야 한다는 차원"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금 변호사는 "간단히 말해 중산층과 서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진보와 보수의 잣대로 볼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 양극화 문제, 격차의 심화 문제들을 해결하겠다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