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영향 두드러져…다양한 한류 마케팅 통해

롯데면세점의 상반기 매출이 1조원 이상으로 집계되며 그야말로 호황을 맞고 있다.

이는 롯데백화점에 세입자로 들어서 있는 롯데면세점이 주인격인 롯데백화점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소공점의 올 상반기(1월~6월) 매출은 1조 4000억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약 8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지난해 특허권을 딴 신규 면세점의 한달 매출과 비슷한 수준이다.

중국인 관광객은 물론 방한 외국인의 급증으로 면세점이 승승장구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롯데면세점의 매출은 지난 8월 말 백화점이 운영하던 12층을 꿰찬 뒤 화장품 매장 등을 넓혀 더욱 급증했다.

올해 3분기(1월~9월)까지 롯데면세점 소공점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성장한 2조 2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사상 첫 매출 3조원 목표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반면 롯데백화점은 같은 건물의 8개 층을 더 사용하고 있지만 매출 증가는 면세점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다.

3분기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했다.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매출이 부진했던 것을 감안하면 정체된 셈이다.

유통업계는 전반적으로 백화점이 정체되고 면세점이 호황인 것을 볼 때 같은 건물이라도 면세점이 점점 더 면적을 늘려가는 추세라고 전망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매출 3조원은 현재 세계를 통틀어 시내 단일 면세점 가운데 가장 많을 뿐 아니라 전무후무한 기록"이라며 "다향한 한류 마케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 결과가 매출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