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이창근)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는 원두와 로스팅, 정교한 테스팅 기법의 전문화를 강조하며 컵 커피 시장의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1년 세계 생산량 1%의 고산지 귀한 원두를 맞춤 로스팅해 풍미를 살린 이탈리안 프리미엄 컵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의 전문성을 강조한 새로운 패키지 도입과 함께,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기존 제품을 한 층 개선한 ‘바리스타 에스프레소 라떼’를 리뉴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새로운 바리스타 패키지를 통해 장인의 손도장을 연상시키는 신규 로고를 선보이고, 까다로운 자체 품질 관리 기준인 ‘바리스타 프리미엄 3룰(BARISTAR’s Premium 3 Rules)’로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겠다는 전략이다.

바리스타 ‘프리미엄 3룰’이란 ▶ 전세계 생산량 1%*의 고산지 프리미엄 원두만을 골라 블렌딩하는 ‘1% Selection’, ▶ 전문 바리스타와 커피감정사(큐그레이더)가 선택한 맞춤 로스팅으로 원두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다는 ‘Professional Roasting’, ▶ 12명의 전문 바리스타의 커핑테스트를 통해 커피맛을 결정한다는 ‘Barista’s Choice’을 말한다.

매일유업은 2011년 브랜드 리뉴얼 출시 이후 연평균 약 2배의 매출 신장(시장조사기관 닐슨 MAT 2013년 1월 기준, 컵 커피 시장 내 바리스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RTD 커피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4월 1일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병 커피 ‘바리스타 시그니처’ 2종(라떼프레소, 마끼아또 스위트)을 통해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의 리더십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전문 바리스타로 구성된 BEC(BARISTAR Expert Committee)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더욱 진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

1% 고산지 귀한 프리미엄 원두인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Strictly Hard Bean)' 블렌딩과 풀-시팅 로스팅을 통해 원두 특유의 진한 풍미와 묵직한 질감을 그대로 살리고, BEC(BARISTAR Expert Committee)의 커핑테스트를 통해 커피 맛을 결정했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고급화되면서 프리미엄 RTD 커피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좋은 원두에 맞춤 로스팅을 적용, 전문가의 정교한 테스팅을 거친 바리스타가 주목받고 있다”며, “지난해 RTD 커피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만들어낸 브랜드로 프리미엄 컵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번 병 커피 출시를 기점으로 브랜드력 강화는 물론 병 커피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