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박 대통령 관련돼 있다" 주장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16일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은 수구집권세력이 공안기관을 동원해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정권을 차지한 중대범죄"라며 박근혜 대통령 관련설을 제기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중앙위원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 일에 깊이 관련되어 있다"며 "(박 대통령이) 대선 5일 전인 12월 14일 특별기자회견을 자처해서 국정원 여직원 사건은 '여성에 대한 인권침해' 라고 강변하고 문제를 제기한 야당에 대해 공작정치라고 비난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대통령의 행위는) 명백히 대선후보자가 나선 수사방해행위"이라며, "박근혜 후보의 긴급기자회견 다음날부터 서울경찰청이 미리 짜놓은 국정원의 보도자료에 맞춰 조사결과를 은폐 조작 모의하였다는 사실이 선거가 끝난 뒤에야 밝혀졌다"고 공세를 이어갔다.
 

▲여론조사전문기관 리서치뷰가 인터넷신문 뷰앤폴과 함께 전국 만19세 이상 유권자 1,500명을 대상으로 RDD 정례조사를 실시한 결과  ⓒ뉴스와이어
이어 이 대표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은 야당 시민사회 노조 등 광범위한 진보민주세력을 종북 좌파로 몰아서, 이들의 제도권 진입을 차단시키겠다는 계획을 2009년부터 실행해 왔고, 유신시대 중앙정보부가 했던 일과 다를 것이 없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번에 밝혀진 사건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가해자들은 범죄를 저질러 정권을 잡는데 성공했지만 피해자들은 국가의 적으로 취급되며 몰매를 맞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 대표는 이번 사건과 관련된 국정원 직원에 대해 기소를 위해 직접 재정 신청할 것을 시사했다.

그는 "원세훈 원장 외 단 한명의 국가정보원 직원들도 기소되지 않았다"며 "반드시 모두 단죄돼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기에 직원들을 기소하지 않은 것에 대해 다음 주 공소시효가 만료되기 전 직접 재정신청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