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등 해외 6개국 진출…해외사업 속도 내나

사진=망고식스 일본 오키나와현 현지매장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가 지난 8일 일본 오키나와현에 첫 매장을 선보였다. 이로써 망고식스는 미국, 중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등을 포함해 해외 6개국에 매장을 갖게 됐다.

망고식스는 열대 휴양지를 콘셉트로 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핋기 위해 일본의 몰디브로 불리는 미야코지마를 첫 사업지로 택했다. 특히 지역 내 최대 번화가인 히라라의 상점 동키호테에 입점하고 있어 인지도 향상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동키호테는 일본 전역에 341개 매장을 갖고 있는 균일가 생활용품점이다. 망고식스 재팬 주식회사는 동키호테 타 지점으로 입점을 확대해 3년 내 100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디저트 강국으로 꼽히는 일본에서 망고식스 동키호테점이 앞세운 전략은 단연 메뉴 차별화다. 현지에서 한류 드라마 인기가 높은 점도 내세웠다.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등 드라마에 등장해 알려진 망고&코코넛을 비롯한 기존 망고 음료 시리즈를 기반으로 아이스 브루 커피 등 오키나와 지역 내에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음료뿐 아니라 베이커리에도 홋카이도 젤라또 아이스크림인 밀키시모를 토핑해 특화하고 있다.

키토 대표는 "2011년 드라마를 보고 한국을 방문해 망고식스의 망고&코코넛 한 잔을 마시는 순간 모든 것이 시작됐다"며 "먼저 경험했던 그 즐거움을 많은 국민에게 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망고식스는 디저트 강국인 일본에 진출함에 따라 향후 해외 사업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망고식스 강훈 대표는 "일본 매장 오픈은 망고식스의 해외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디저트 강국 일본에서 인정받아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