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탄소배출량 감소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 자몽에이슬에 대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고 참이슬 병제품 2종에 대한 저탄소제품 인증을 갱신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속적인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해 탄소성적표지 인증 제품을 확대하고 인증 완료된 제품의 갱신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적극 힘써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0년 11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 병제품에 대한 탄소성적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13년 9월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았다. 2014년 10월에는 참이슬PET제품·참이슬네이처·매화수에 이르기까지 총 6종의 제품에 대한 탄소성적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이 총괄하는 탄소성적표지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앞장서는 제품을 선정, 인증하는 제도이다.

1단계 탄소배출량 인증과 2단계 저탄소제품 인증으로 구분되며 이번 하이트진로의 자몽에이슬이 획득한 것은 1단계인 탄소배출량 인증이다. 탄소배출량 인증을 받은 제품 중 기존 대비 4.24%이상 탄소배출량을 감축시킨 제품에 대해서는 저탄소제품 인증이 주어진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4년 100년을 앞두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에너지 사용량 감축·녹색기술개발 등을 통해 탄소 발생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자연환경과 사회환경에 대한 책임 의식을 키우고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모토에 따라 앞으로도 녹색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Tag키워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