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2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日 대표 소매업 '편의점'을 위협하는 존재는?
고령화시대 발맞춰 지역의료거점 역할 2005년에 이미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20%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일본에서 드러그...
한기성 기자  |  2017-07-17 17:48
라인
방일외국인 덕에 日대형백화점 6월 매출 깜짝 상승
일본의 대형백화점 4개사가 지난 3일 발표한 6월 매출액 속보치에 따르면 방일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힘입어 보석·시계 등 고가상품 중심의 면세점 매출이 늘어나면서 각사 모두 전년 동월 대비 플러스를 기록했다. 제이프...
한기성 기자  |  2017-07-04 16:46
라인
아마존재팬 매출 1조엔 돌파···미츠코시이세탄 백화점 넘본다
일본 소매유통업계에서 인터넷통신판매기업의 존재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집계한 '2016년(2016년4월1일~...
이준 기자  |  2017-06-28 17:49
라인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 美19·韓7·日7개···첨단산업 日강세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수에서 한국과 미국·일본·유럽 등 선진국 간 격차가 좁혀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몇 년간 세계 점유율 1위 기업을 늘려가던 중국의 기세도 주춤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니혼게이자이신문...
한기성 기자  |  2017-06-27 12:10
라인
도시바메모리, 한·미·일 연합 품 속으로
산업혁신기구, 정책투자은행 등 일본 정부 관련 기관들과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털, SK하이닉스가 포함된 3국 컨소시엄이 도시바 반도체 ...
한기성 기자  |  2017-06-21 17:53
라인
일본은 지금 '무알콜 맥주' 시대로 성큼
기린과 산토리 등 일본의 대형 맥주업체들이 무알콜 맥주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린맥주는 지난 4월 발매를 시작한 '제로이...
한기성 기자  |  2017-06-18 11:31
라인
일본 "성인병 관리는 이제 인공지능(AI) 의사에게"
일본정부가 정부차원에서 인공지능(AI) 기술 실용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1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경제산업성은 국민들의 성...
이준 기자  |  2017-06-13 12:29
라인
'와세다주쿠' 수도권 11개교 폐쇄···저출산 영향으로
일본의 저출산현상이 장기화되면서 과거 전국을 호령하며 승승장구했던 입시학원 사업이 사양길로 접어들고 있다. 6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의 입시전문 기업 '나가세'는 산하에 보유한 총 23개의 입시명...
이준 기자  |  2017-06-07 14:54
라인
BAT 글로, 도쿄에 출사표···日 가열식담배 삼국지
브리티쉬아메리칸타바코(BAT)는 30일 가열식담배 글로(GLO)의 판매지역을 도쿄, 오사카, 미야기현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B...
한기성 기자  |  2017-05-30 20:23
라인
日편의점 로손, 이동형점포 200개로 확대
일본 편의점업계 '빅3' 중 하나인 로손이 2018년 2월말까지 이동판매가 가능한 차량형 이동점포를 현재보다 30% 늘린 200개로 늘린다. 냉장·냉동 등 4가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차량과 상온 제...
이준 기자  |  2017-05-27 19:11
라인
日인터넷광고시장, '거침없이 하이킥'
올해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가 TV를 넘어서며, 2019년에는 소셜미디어가 인쇄 신문 광고를 따라잡는다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
한기성 기자  |  2017-05-27 14:10
라인
日,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 데이터 유통시장 만든다
일본에 세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데이터를 거래하는 시장이 생긴다. 23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제어기기업체 오므론 등 일본의...
한기성 기자  |  2017-05-23 13:53
라인
日편의점 빅3 "출점경쟁보다 수익이 먼저다"
시장점유율 확보를 위해 경쟁적으로 점포수를 늘려왔던 일본 편의점업체들이 최근들어 커다란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올해 세븐일레븐·...
한기성 기자  |  2017-05-08 12:44
라인
일본 대형마트에서 맥주 '할인판매'가 사라지는 날
일본 국세청이 오는 6월부터 맥주 등 주류의 할인판매에 대한 규제를 대폭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인 가운데 대형마트 등 소매상들은 가뜩이...
이준 기자  |  2017-05-02 17:59
라인
'24시간·365일' 일본 편의점 업계에 드리운 저출산의 그림자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라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해 온 일본의 편의점 업계가 일대 전환점을 맞고 있다....
한기성 기자  |  2017-04-26 22:13
라인
日인터넷광고시장 1조1천억엔대···모바일 비중 80% 차지
지난 20여년간 광고시장의 절대강자로 군림해왔던 TV광고가 인터넷광고에게 자리를 내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 가운데 인터넷광고는 스마트...
한기성 기자  |  2017-04-26 11:30
라인
떠오르는 블루오션 日남성용 화장품 시장
일본에서도 남성용 화장품 시장이 1000억엔대 규모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본의 남성용 화장품 시장 규모는 ...
한기성 기자  |  2017-04-24 18:16
라인
폐업 속출 일본 주유소, 탈출구가 없다
저출산과 고령화로 자동차 이용자가 줄고 연비향상과 함께 휘발유 등의 수요가 줄어들면서 일본 주유소들이 하나 둘씩 문을 닫고 있다. 특히...
한기성 기자  |  2017-04-23 20:06
라인
"계산은 직접 하세요" 日편의점, 무인계산대 2025년 전면 도입
앞으로 일본의 편의점에서 계산원을 마주할 일은 없어질 전망이다.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세븐일레븐·패밀리마트·로손·미니스톱·뉴...
한기성 기자  |  2017-04-18 12:36
라인
일본인의 맥주사랑 이제는 옛말?
일본의 맥주시장이 해를 거듭할 수록 줄어들고 있다. 일본의 대형 맥주 업체 5개사는 12일 올해 1월부터 3월까지의 3개월간 맥주류(맥주, 발포주, 제3맥주) 과세 출하량이 전년 같은 기간대비 0.7% 감소한 804...
한기성 기자  |  2017-04-12 16:32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